[더코리아저널 강부열 기자] 멘탈테크 전문기업 ㈜옴니씨앤에스(대표 김용훈)는 옴니핏 제품을 도입한 병·의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정기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매월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무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옴니핏 제품을 처음 사용하거나 혹은 사용 중임에도 정확한 측정 방법이나 데이터 해석에 어려움을 느끼는 병·의원 및 도입 기관을 위해 추진됐다.
이에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측정 및 상담 노하우를 비롯해 EEG·HRV 등 생체신호 측정 원리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거나, 옴니핏 제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관 실무자에게도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첫 정기교육은 오는 24일 진행되며, ㈜옴니씨앤에스 교육센터의 임상 교육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교육 내용은 △옴니핏 측정 기기의 기초 이해 △올바른 사용 방법 △생체신호(EEG·HRV) 개념 및 지표 해석 △진료 및 상담 현장 활용 사례 등이며, 실시간 Q&A를 통해 사용 환경에 맞춘 대응 팁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임은조 옴니씨앤에스 교육센터장은 “제품 도입만큼 중요한 것이 현장 활용도”라며, “정확한 측정 방법과 활용 노하우를 익히면, 진료 및 상담 시 활용 폭이 크게 넓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병·의원 및 기관 담당자가 제품 사용에 보다 빠르게 익숙해지고, 실제 상담 및 진료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비대면 정기교육은 옴니핏 제품을 도입한 병·의원 및 기관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교육 신청은 옴니핏 CMS 관리자 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